매드영화제 소개

 


제1회 매드영화제 1st MAD FILM FESTIVAL (2021.10.8-10.9)는 국내 최초로 마음의 상태와 정신장애 등을 테마로 한 영화제입니다. 


정신장애 당사자들간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창작활동 및 자립을 지원하는 '안티카'가 주최하고 '한국문화예술위원회'가 후원하는 이번 영화제는 ‘ㅁ ㅁㅇ ㄱㄱ ㅇㅇ 몸 마음 경계없음’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뜻깊은 장을 펼치게 되었습니다.

 

의료학적 기준에 의해 정신장애를 판정받은 사람뿐만 아니라 스스로 정신장애가 있다고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그들 개개인의 첨예한 마음의 풍경을 담아 낸 영화들을 적극 발굴하고 소개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. 



• 주류 영화제와는 다른 내밀하고 상냥한 시선


익숙한 영화의 규칙을 벗어나 매끈하지 않다는 이유로 외면당하는 영화를 발굴합니다. 불완전하더라도 반짝이는 생각의 지점을 지지합니다.

 


• 형식 장르의 경계를 넘은 라인업과 마음에 관한 고민과 시선을 담은 특별한 큐레이팅


장편, 중편, 단편 및 극영화, 다큐멘터리, 실험영화, 애니메이션, 브이로그, 광고 등 형식 및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은 모든 영상작업을 상영합니다.

마음에 관한 고민과 시선을 담은 영화들을 큐레이팅하여 극장이나 온라인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영화들을 한 자리에 모아 볼 수 있는 잊지못할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.

 


•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영화제


관객들로부터 티켓비 대신 작품에 대한 문장 한 줄을 받아서 필름메이커들에게 전달하여 작품에 대한 리뷰를 만든 사람이 읽고 서로를 독려하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합니다.

또 폐막식 당일에는 상영작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작품에 '관객지지상'을 시상할 예정이며 별도의 심사위원을 따로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, 관객과 감독, 영화제 운영팀과 프로그램팀이 모두 참여하여 동등하게 추천을 할 예정입니다.

 


매드연극제, 매드프라이드와 그 정신을 함께하는 매드영화제는 정신장애를 둘러싼 사회적 편견을 정면으로 바라봄과 동시에 그 자체를 전복시키는 힘을 지닌 모든 이야기들과 함께하는 역동의 장입니다. 


반짝이는 물살이 조용하고 힘있게 밤낮으로 어디든 흐르고 있는 풍경을 상상하면서 매드영화제의 첫 걸음에 함께 해주세요. 우리는 모두, 몸 마음 경계없는 사람들이니까요.


 

  상호: 모두를위한자유

  사업자등록번호: 681-80-00951

  호스팅 제공자: (주)아임웹

  주소: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상상청 3층 319호


  이용약관 | 개인정보 처리방침   



상호: 모두를위한자유

사업자등록번호: 681-80-00951

호스팅 제공자: (주)아임웹

연락처: 070-7576-1373

이메일: officialfree4all@gmail.com
주소: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상상청 3층 319호 모두를 위한 자유